교수진

  • 교수진소개
  • 명예교수

교수진소개

교수정보의 상세 화면
조재운
이름
조재운
학력
박사
전공
경영학전공(과)
정보
연구실 :
다512

연구실번호 :
2720

이메일 :
chojwn@ajou.ac.kr

연구관심분야 :
유통전략, 빅데이터분석

홈페이지 :
http://ceo21.cyworld.com
학력
졸업연도/학교/학위
1989.08 PENNSYLVANIA, UNIV. OF 박사
졸업연도/학교/학위
1985.06 Materials Research Science and Research Center, Northwestern University 석사
졸업연도/학교/학위
1981.02 서울대학교 학사
논문 및 연구활동
연구활동(주요논문)
  • [논문] 조재운, 제조업체의 판매촉진이 유통업상표(Private Label) 구매와 소매업체 매출이익에 미치는 영향: 스캐너 데이터 분석 , 마케팅관리연구 , Vol.23 , No.1 , pp.51 -67 (Jan, 2018)
  • [논문] Felver Troy Benjamin, 조재운, Formalizing Innovation:A Taxonomy Organizing the Madness of Creativity Through the Dimensions of Invention ,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BUSINESS AND ECONOMIC RESEARCH , Vol.23 Part 2 , pp.519 -526 (Dec, 2017)
  • [논문] 조재운, 유통업체상표의 확산과 이에 따른 제조업체의 대응전략 및 공공정책 제언 , KOREA BUSINESS REVIEW , Vol.18 , No.4 , pp.267 -296 (Nov, 2014)
  • [논문] 조재운, 하춘, 전속대리점(exclusive dealing)과 공동소매점의 결정연구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경영학연구 , Vol.36 , No.7 , pp.1843 -1864 (Dec, 2007)
  • [논문] 조재운, 박보영, 사전지식과 메시지 프레이밍이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마케팅연구 , Vol.16 , No.2 , pp.1 -15 (Jun, 2001)
국제학술논문지
  • [논문] 조재운, Characteristics of Private Label Users of Low Involvement Products: ScannerData Analysis , 유통과학연구 , pp.95 -102 (May, 2019)
  • [논문] Felver Troy Benjamin, 조재운, Formalizing Innovation:A Taxonomy Organizing the Madness of Creativity Through the Dimensions of Invention ,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BUSINESS AND ECONOMIC RESEARCH , Vol.23 Part 2 , pp.519 -526 (Dec, 2017)
국내학술논문지
  • [논문] 조재운, 제조업체의 판매촉진이 유통업상표(Private Label) 구매와 소매업체 매출이익에 미치는 영향: 스캐너 데이터 분석 , 마케팅관리연구 , Vol.23 , No.1 , pp.51 -67 (Jan, 2018)
  • [논문] 조재운, 유통업체상표의 확산과 이에 따른 제조업체의 대응전략 및 공공정책 제언 , KOREA BUSINESS REVIEW , Vol.18 , No.4 , pp.267 -296 (Nov, 2014)
  • [논문] 조재운, 하춘, 전속대리점(exclusive dealing)과 공동소매점의 결정연구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경영학연구 , Vol.36 , No.7 , pp.1843 -1864 (Dec, 2007)
  • [논문] 조재운, 박보영, 사전지식과 메시지 프레이밍이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마케팅연구 , Vol.16 , No.2 , pp.1 -15 (Jun, 2001)
  • [논문] 조재운, 소매형태가 소비자 물가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연구 , pp.79 -87 (Nov, 1994)
국내학술발표
  • [학술회의] 조재운, On the Impact of the Retailing Types on the Consumer Price Level , 1995 KMA-AMA Joint Conference Proceedings , pp.18 -21 (May, 1995)
저서 및 번역
  • [저서] 조재운, 유통사례집 (Nov, 2017)
  • [저서] 조재운, 마케팅 사례집 (Nov, 2017)
  • [저서] 조재운, Strategic Marketing Management (Nov, 2017)
  • [저서] 이종우, 조재운, 소매전략 (Nov, 2017)
  • [저서] 조재운, 전속대리점제도, 위탁판매제도, 수수료 백화점 제도의 개관 및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정부의 공공정책 제언 (Nov, 2017)
  • [저서] 조재운, 전속대리점제도의 경제적 효과와 정부의 공공정책 제언 (Nov, 2017)
  • [저서] 조재운, 유통업체 상표의 확산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의 공공정책 제언 (Nov, 2017)
  • [저서] 조재운, 마케팅 관리론 (Feb, 2017)
  • [저서] 조재운, 마케팅 유통전략 (Feb, 2017)
  • [저서] 조재운, 신제품 전략 (Feb, 2017)
  • [저서] 조재운, 한상린, 안광호, 유통 원론 (Mar, 2016)
  • [저서] 조재운, 채서일, 안광호, 유통관리 (Mar, 1995)
특허 및 기타
수업계획서
갤러리
목록 이미지 등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경영학과 대표전화:031-219-2702
  • COPTRIGHT(C)2013 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