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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학사] 2015-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 재무회계팀
  • 김동수
  • 작성일 2015-02-10
  • 조회수 40658

2015-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방법

재학생(전액장학생 포함)

2015.02.23.(월) ~ 02.27.(금)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2015-1학기 복학신청자

 ※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 학적유지등록자 / 시간제 등록생 / 졸업연기자 : 3월 중 별도 안내

 ※ 등록금 연기(분납)신청 공지는 추후 예정

 

2. 등록절차 및 방법

     ① 고지서 출력       →       ② 등록금 납부         →         ③ 납부 확인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수납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우리은행,농협                       - 모바일 앱 확인

       ※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가능

                                                                SC은행,우리은행(농협불가)                ※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 확인

 

   ※ 전액장학생의 경우, 2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절차를 해야 합니다.

        ① 은행방문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② 학생경비 송금 : 학생회비, 아주문화비 등 학생경비를 가상계좌로 이체

 

   가.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5.02.10.(화) 10:00 ~ 02.27.(금) 16:30까지

        (※ 발급기간 외 고지서 출력 불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고지서       포탈바로가기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고지서는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 출력이 가능합니다.

         (PDF출력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adobe.com/kr/products/reader.html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개(SC은행, 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입니다.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 or 학생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or 홍길동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이후에는 입금불가 불가)

          ① SC은행(구 제일은행)  09:30 ~ 16:30

          ② 우리은행  09:00 ~ 16:0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납부확인서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수납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 우리은행, 농협

 

3. 등록금 환불 관련 안내

  가. 등록 후 휴학(자퇴)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휴학(자퇴)일 기준

기준일자

환불적용

 ①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 03.02.

실납부액 전액 반환

 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03.31.

실납부액 5/6 반환

 ③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 04.30.

실납부액 2/3 반환

 ④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 05.30.

실납부액 1/2 반환

 ⑤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05.31. ~

반환하지 않음

 

  나. 등록금 환불 신청방법

   - 환불은행/계좌 입력: AIMS2 포탈 - 학사(학부) - 학적 - 신상 - 환불 은행 및 계좌 입력

     (환불예금주명은 변경 불가 : 보호자 계좌 입력 필수)

   - 등록금 환불 신청 : AIMS2 포탈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 환불신청

     (환불 계좌 미입력 또는 오류 시 환불 불가)

 

4. 유의사항

  1)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학적유지등록자, 시간제 등록생, 졸업연기자는 추가등록기간(3.11.~3.13.)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수업일수 1/4(327) 이 지나면 휴학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327일 이전까지 반드시 휴학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5. 연락처

담당부서

문의내용

담당자 번호

교무팀

학적,납부금액,휴복학 관련

☎ 031-219-2014, 2018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등록 연기 신청 관련

재무회계팀

등록금 고지서 출력

☎ 031-219-3244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 031-219-2079
학생지원팀

교내장학 관련 문의

☎ 031-219-2038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 031-219-2036

국가장학,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 031-219-2039

학생경비 납부

☎ 031-219-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