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5-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대상자 |
등록금 납부기간 |
납부방법 |
재학생(전액장학생 포함) |
2015.02.23.(월) ~ 02.27.(금) |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
2015-1학기 복학신청자 |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수납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우리은행,농협 - 모바일 앱 확인
※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가능
SC은행,우리은행(농협불가) ※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 확인
① 은행방문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② 학생경비 송금 : 학생회비, 아주문화비 등 학생경비를 가상계좌로 이체
(※ 발급기간 외 고지서 출력 불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고지서 포탈바로가기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개(SC은행, 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입니다.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 or 학생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or 홍길동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납부확인서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 우리은행, 농협
휴학(자퇴)일 기준 |
기준일자 |
환불적용 |
①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 ~ 03.02. |
실납부액 전액 반환 |
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 03.31. |
실납부액 5/6 반환 |
③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 ~ 04.30. |
실납부액 2/3 반환 |
④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 ~ 05.30. |
실납부액 1/2 반환 |
⑤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05.31. ~ |
반환하지 않음 |
- 환불은행/계좌 입력: AIMS2 포탈 - 학사(학부) - 학적 - 신상 - 환불 은행 및 계좌 입력
- 등록금 환불 신청 : AIMS2 포탈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 환불신청
1)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학적유지등록자, 시간제 등록생, 졸업연기자는 추가등록기간(3.11.~3.13.)에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수업일수 1/4선(3월 27일) 이 지나면 휴학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3월 27일 이전까지 반드시 휴학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문의내용 |
담당자 번호 |
교무팀 |
학적,납부금액,휴복학 관련 |
☎ 031-219-2014, 2018 |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
||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
||
등록 연기 신청 관련 |
||
재무회계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 031-219-3244 |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
☎ 031-219-2079 | |
학생지원팀 |
교내장학 관련 문의 |
☎ 031-219-2038 |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
☎ 031-219-2036 | |
국가장학,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
☎ 031-219-2039 | |
학생경비 납부 |
☎ 031-219-2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