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장학] [교내장학] 2024학년도 1학기 사회봉사장학생 선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사회봉사장학생 선발 안내
사회봉사장학은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학문적 소양과 더불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인간존중’의 대학이념을 실천해 나가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장학제도입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끊임없이 인간존중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여러분들의 노력을 격려하며 2024년 1학기에도 사회봉사장학생을 선발하고자 하오니, 아래의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학생은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사회봉사센터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1. 신청자격
가. 기간(입학일~2024년 2월) 내 봉사활동 시간이 100시간 이상인 자
나. 장학금 지급 규칙에 위배되지 않는 자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취득
(단, 1999학번부터 2003학번까지는 15학점 이상 취득)
-평균평점 2.0 이상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만 신청 가능(수혜 후 휴학할 시에는 반환해야 함)
-타 장학금과 중복 수혜 가능
가)근로장학 및 가계곤란성장학(국가장학금 1·2유형, 아주복지장학, 아주희망장학 등)
나)교외장학 수혜자는 장학기관의 기준에 따름
-휴학생, 징계처분이 해제된 학생, 「아주대학교 학칙」 제37조에서 정하는 수업연한을 초과하는 학생은 선발 제한
다. 주의사항
-이미 사회봉사장학금을 수혜받은 봉사활동 실적은 인정되지 아니함.
(기존 수혜받은 실적으로 재신청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사회봉사실천 과목을 수강하여 학점으로 인정받은 봉사확인서는 인정되지 아니함.
2. 제출서류
가. 사회봉사장학신청서 1부.(첨부파일 참조)
나. 봉사활동 소감문 1부.
- 형식: 자유양식, A4 2장 이내, 제목 12pt, 내용 10pt
- 주제: 자신의 봉사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어려움과 극복, 활동 이후 성장사례 등)
다. 성적증명서 1부.(지난 학기 성적이 기재된 증명서)
라. 봉사활동 확인서 사본
- 봉사자 인적사항, 봉사활동 기간, 시간, 활동내용, 기관 직인 필수
- 입학일로부터 2024년 2월까지의 봉사활동만 인정
- 해당 서류는 아주허브를 통해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이미 등록된 것은 제외)
3. 제출기간: 2023. 3. 4.(월) ~ 3. 15.(금)
4. 제출방법 :
가. 방문 제출 : 신학생회관 104호 사회봉사센터로 근무시간 내 제출
(9:00~18:00, 12:00~13:00 점심시간)
나. 메일 제출 : minju1201@ajou.ac.kr (접수완료 메일 회신 예정)
*봉사활동 확인서는 아주허브를 통해 업로드
5. 장학금: 1,000,000원/명
6. 선발인원: 15명
7. 선발기준
봉사활동 시간 | 봉사활동 내용 | 봉사활동 소감문 | 직전학기 성적 | 총점 |
30 | 30 | 30 | 10 | 100 |
8. 선발발표: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예정(4월 홈페이지 공지 예정)
9. 문의사항: 사회봉사센터(신학생회관 104호, 031-219-2034)
사 회 봉 사 센 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