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22 이후] 해외 파견 '파란사다리', 2022 여름 참가자 위한 성과발표회

  • 2022 이후
  • 2022-11-22
  • 3586



2022년 여름 ‘파란사다리’ 참가 학생들을 위한 성과발표회가 마련됐다. ‘파란사다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기 계발과 진로 개척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이다. 


성과발표회는 지난 9월 22일 우리 학교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파란사다리’ 참가자로 선발되어 올 8월 미국 워싱턴대학과 케터링대학에 다녀온 학생들과 최기주 총장을 비롯한 우리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참가자들은 연수 기간 동안 쌓은 경험을 나누고, 작은 도전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장과의 대화 ▲시상 ▲경품 추첨 및 다과회 등도 마련됐다. 


우리 학교 최기주 총장은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우리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을 갖기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새로운 환경과 모험을 두려워 말고, 도전적으로 경험하며 새로운 꿈을 꾸라"고 격려했다.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취약 계층 대학생들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교가 지난 2015년 시작한 'AFTER YOU 프로그램'이 모태가 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며, 올해 총 1040명의 대학생을 선발해 연수 경비를 지원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이번 여름 해외 대학에서의 2-3주간 어학연수 및 문화체험에 참여했다.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재개됐다. 2020년에는 사업이 진행되지 않았고, 2021년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올해 우리 학교가 진행한 프로그램에는 지난 해 온라인 참가자(29명)을 포함한 총 61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 선발은 기존의 우리 학교 'AFTER YOU 프로그램”과 같이 학점·어학 등이 아닌 자기 계발과 미래에 대한 잠재력과 의지 등을 기준으로 이뤄졌다. 학생들의 교육 비용은 한국장학재단의 지원과 우리 학교 ‘유쾌한 반란 기금’으로 마련됐다. 


한편, 올해 ‘파란사다리’ 프로그램에는 우리 학교를 포함해 전국의 여러 대학이 참여했다. 수도권에서 아주대와 건국대, 삼육대, 오산대, 한국관광대가 참여했고 ▲충청·강원권 ▲호남·제주권 ▲대구·경북권 ▲부산·울산·경남권의 주관 대학들이 함께 했다. 주관 대학으로 선정된 학교들은 대학별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 학생들의 진로 멘토링을 비롯한 프로그램 전후 학생 관리를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