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5.04.23] 영국대사와 연극 리어왕 관람…조광순 교수·영문과 학생들도 초청

  • 2018 이전
  • 2015-04-24
  • 17854

<좌측부터 오근아 학생, 찰스헤이 영국대사, 김동연 총장, 임상섭 학생, 조광순 교수>

김동연 총장이 23일 저녁 찰스 헤이 영국대사와 조광순(영어영문학과) 교수, 임상섭(09학번), 오근아(10학번) 영어영문학과 학생들과 명동예술극장에서 ‘리어왕’ 연극을 관람했다. 연극은 오후 7시30분부터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이날 공연 관람은 찰스 헤이 영국대사가 지난 20일 우리학교 예방에 앞서 김동연 총장을 리어왕 공연에 초대한 것이 시발점이 됐다. 김동연 총장은 “영국대사와 공연을 관람할 때 영국과 관련된 우리학교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판단, 셰익스피어 전공인 조광순 교수와 4월 8일 브라운백 미팅에서 만난 영어영문학과 임상섭 학생을 초대한 것이다. 특히, 김동연 총장은 브라운백 미팅에서 임상섭 학생을 친구와 함께 초대하면서 “영국대사에게 자기소개를 하고, 꼭 이것저것 물어볼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연극 시작 전 조광순 교수와 학생들은 영국대사와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눴고, 연극 중간 휴식시간에도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임상섭 학생은 “공연 다음날인 24일에 시험이 두 과목이나 있지만 총장님, 영국대사님과의 연극관람을 위해 미리 공부를 마쳤다”며 공연 관람에 대한 기대가 컸음을 표했다.

오근아 학생도 “지난 학기에 리어왕 수업을 들었는데, 직접 연극을 보니 생생한 현장수업이 됐다”며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