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저자
고욱, 최재원,
제목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저널
,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볼륨
, Vol.16
번호
, No.1
페이지
, pp.4
-17
(Apr, 2016)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신종호,
제목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저널
,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볼륨
, Vol.5
번호
, No.6
페이지
, pp.347
-363
(Dec, 2015)
[논문]
저자
신종호, 고욱, 최재원,
제목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저널
, 교육공학연구
볼륨
, Vol.31
번호
, No.2
페이지
, pp.223
-252
(Jun, 2015)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저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볼륨
, Vol.28
번호
, No.1
페이지
, pp.71
-80
(Mar, 2015)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저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볼륨
, Vol.27
번호
, No.4
페이지
, pp.21
-30
(Jan, 2015)
국제학술논문지
[논문]
저자
고욱, 최재원,
제목A pedagogic method helps to create an actionable policy from big data through a PDCA cycle
저널
, INTERNATIONAL JOURNAL OF TECHNOLOGY, POLICY AND MANAGEMENT
볼륨
, Vol.16
번호
, No.1
페이지
, pp.4
-17
(Apr, 2016)
국내학술논문지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신종호,
제목대학수업에서 모바일 기반 교실응답시스템(MCRS)활용에 대한 학습자 인식에 관한 연구
저널
,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AJMAHS)
볼륨
, Vol.5
번호
, No.6
페이지
, pp.347
-363
(Dec, 2015)
[논문]
저자
신종호, 고욱, 최재원,
제목대학교육에서의 학습분석 적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교수자의 관점을 중심으로
저널
, 교육공학연구
볼륨
, Vol.31
번호
, No.2
페이지
, pp.223
-252
(Jun, 2015)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기획 관점에서 바라본 온라인 게임의 현실통합(RI) 동기
저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볼륨
, Vol.28
번호
, No.1
페이지
, pp.71
-80
(Mar, 2015)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게임 기획에서의 조작적 조건화 분석 가이드라인
저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볼륨
, Vol.27
번호
, No.4
페이지
, pp.21
-30
(Jan, 2015)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미디어 심리학 융합교육을 통한 게임 몰입이론학습
저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볼륨
, Vol.27
번호
, No.3
페이지
, pp.17
-26
(Sep, 2014)
[논문]
저자
고욱,
제목상황 판단을 위한 협상 이론 기반 스토리텔링 교육
저널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볼륨
, Vol.7
번호
페이지
, pp.174
-203
(Apr, 2013)
[논문]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빅데이터 스토리텔링: '규모'에서 '통찰력'의 개념으로
저널
,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볼륨
, Vol.7
번호
페이지
, pp.9
-34
(Apr, 2013)
[논문]
저자
임유상, 고욱,
제목초대형 입체 멀티스크린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저널
, 애니메이션연구
볼륨
, Vol.1
번호
, No.16
페이지
, pp.56
-75
(Mar, 2011)
[논문]
저자
임유상, 고욱,
제목3D애니메이션에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색채
저널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볼륨
, Vol.9
번호
, No.4
페이지
, pp.162
-171
(Apr, 2009)
[논문]
저자
고욱,
제목스테레오 3D 기법을 활용한 경주 Expo 제작 사례
저널
, 정보과학회지
볼륨
, Vol.21
번호
, No.7
페이지
, pp.44
-48
(Jul, 2003)
[논문]
저자
고욱, 김효근,
제목온라인게임산업육성정책
저널
, 정보과학회지
볼륨
, Vol.20
번호
, No.1
페이지
, pp.34
-37
(Jan, 2002)
국제학술발표
[학술회의]
저자
고욱,
제목"천마의꿈"제작사례발표
저널
, 2003 International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볼륨
, Vol.1
번호
, No.1
페이지
, pp.54
-64
(Oct, 2003)
국내학술발표
[학술회의]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활용 및 트렌드 연구
저널
,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볼륨
번호
페이지
(Oct, 2014)
[학술회의]
저자
고욱,
제목디지털 스토리텔링의 교육적 사용을 위한 학습 분석
저널
, The 10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Digital Storytelling & Emerging Technologies
볼륨
번호
페이지
(Oct, 2014)
[학술회의]
저자
최재원, 고욱,
제목자아 스토리텔링 교육에서의 성격분석
저널
,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볼륨
번호
페이지
, pp.120
-131
(Mar, 2014)
[학술회의]
저자
고욱,
제목DSAL-NSSE Storytelling
저널
, The 9th Digital Storytelling Conference - Evolution of Digital Storytelling
볼륨
번호
페이지
, pp.3
-26
(Mar, 2014)
[학술회의]
저자
고욱,
제목데이터 사이언스 인재육성
저널
, 데이터 사이언스(Data Science) 인재육성
볼륨
번호
페이지
(Jun, 2013)
[학술회의]
저자
고욱,
제목빅데이터 애널리틱스에 기반한 온라인게임 디자인
저널
, Technology of Creating
볼륨
번호
페이지
(Nov, 2012)
[학술회의]
저자
고욱, 이동운,
제목조직대형을 이용한 그룹경로 찾기
저널
, HCI2000 학술대회
볼륨
, Vol.9
번호
, No.1
페이지
, pp.952
-956
(Jan, 2000)
[학술회의]
저자
고욱, 이동운,
제목게임 응용을 위한 동적 경로 찾기 알고리즘
저널
, 한국 컴퓨터 그래픽스 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지
볼륨
, Vol.5
번호
, No.1
페이지
, pp.144
-150
(Aug, 1999)
저서 및 번역
[저서]
저자
김하진, 고욱, 이만재, 권은숙,
제목디지털 컨텐츠
저널
볼륨
번호
페이지
(Oct,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