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과소개

경영학(Business Administration)은 국민경제의 주도적 주체인 기업의 관리에 관하여 연구하는 실천적 과학으로서 그 사회적 효용성이 매우 크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이 대형화되고 국제화됨으로써 그 내부적 복잡성이 매우 증대되었으며, 기업환경 또한 급속히 변모하고 있어 기업경영의 중요성이 더욱더 절실히 인식되고 있다.

경영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회계학,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조직, MS/OM(생산운영관리), 계량경영, 경영정보시스템, 국제경영, 경영전략 등의 분야에서 80여 과목이 개설되고 있다.

경영학전공 취업자의 70% 이상이 대기업(금융권 포함)과 상장기업에서 아주경영인의 이름으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국제 경쟁력의 강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이 시대에 전문인의 역할은 더욱 비중이 커져 가고 있으며, 따라서 경영학을 전공한 사람들에게 보다 넓은 활동 무대가 열리고 있다. 많은 졸업생들이 공인회계사, 기업자문가, 교수 등의 경영전문가, 창업자, 기술경영전문가, 유통전문가 등의 이름으로 사회의 각계 각층에서 졸업생들이 전문인으로서 활약하고 있다.

경영학과는 2014년 7월 교육부의 수도권 대학특성화사업에서 국가지원 국제화분야 "Globiz 인재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향후 5년간 43억 여원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2015학년도 경영학과 신입생부터는 재학 중 해외학기, 1인 1지역전문가 트랙, Business English집중교육(1, 2학년 방학기간 중 2회), 제2외국어, 해외현장연구 등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한다. 또한 글로벌 학습환경 조성을 위하여 전공과목의 100%를 영어강의로 제공하여 다양한 외국인 학생의 수강과 재학생들의 글로벌 전문지식을 배양할 수 있는 영어전용 교육과정을 완비하였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학과 지역학을 융합하여’ 경영학의 일반적 문제 해결 역량과 세계의 특정 지역에 대한 이해와 적응력을 바탕으로 21세기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Glocal Business Leader 양성하는 것이 특성화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