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IZ NEWS
경영대학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RESEARCH NEWS
경영대학연구소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2025-2학기 인권센터 법정필수교육 이수 안내 NEW
제37회 GLP(Global Leadership Program) 참가자 모집
제37회 동계 GLP(Global Leadership Program) 참가자 모집 경영대학 학생들에게 해외 탐방과 연구조사를 통한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25학년도 Global Leadership Program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본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경영대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가. 파견 지역 및 기간 ※여행제한국가 제외 파견 지역 파견 인원 기간 아프리카, 유럽지역 총 10명 내외 동계방학기간 2025.12.22.(월)~2026.02.28.(토)) 중 1주 내외 북미지역 동남아지역 중국, 일본 나. 지역별 세부 연수 : 팀별 진행 2. 지원 내역: 구분 아프리카, 유럽, 북미 동남아 중국, 일본 지원 금액 200만원 120만원 100만원 * 지역 별 차등 지원 (지원 금액 외 학생 개인 부담) 3. 지원 자격 가. 경영대학(경영학과, 경영인텔리전스학과, 금융공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재학생 ※ 다음 조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되는 경우 지원이 불가함 - 2025-2학기 기준, 1학년 1학기 또는 4학년 2학기 재학생 - 2026-1학기 휴학 예정인 자 또는 교환학생 프로그램 파견 예정자(단, 내년 1학기 중 예정된 결과보고회에 참석할 수 있는 학생은 지원 가능) - GLP에 2회 이상 참가한 이력이 있는 학생 - 프로그램 선발 일정에 대면 참석이 불가능한 경우 나. 장학금 지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취득) 다. 직전 학기 평점평균 3.0 이상인 자 라. 학년별 다음의 영어점수를 충족한 자 TOEIC (모의토익가능) TOEFL IBT TEPS TOEIC Speaking OPIc 1학년 650 73 521-526 Intermediate Mid3(130) IM 2학년 700 82 572-577 Intermediate Mid3(130) IM 3학년 750 87 628-633 Intermediate Mid3(130) IM 4학년 800 94 689-695 Intermediate Mid3(130) IM 4. 선발 방법 가. 팀별(3명으로 구성) 활동계획서와 활동 계획 발표 점수 합산 나. 활동 계획 발표회 : 2025.12.10(수) 7분 발표, 2분 질의응답(예정) 다. 심사 및 선발기준 구분 내용 심사기준 적합성 기획안이 프로그램 목적 및 방문 지역에 알맞은가? 구체성 기획 내용이 실제적이며 세부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준비성 기획 내용의 현지 실행을 위해 진행한 바가 있는가? 선발기준 각 심사기준을 1~10점으로 평가하여 총점이 높은 팀 순으로 선발 라. 선발된 팀에 결원 발생 시 대체자 추천 팀 구성원 심사 및 선발 이후, 팀별 구성인원(3인)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각 팀에서는 경영대 재학생 중에서 대체자를 추천하여야 함. 마. 심사위원은 추후 확정 예정 5. 유의사항 가. 팀별 구성원 확정 이후 결원이 발생하여 팀 구성요건(3인)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각 팀에서는 경영대 재학생 중에서 대체자를 추천하여야 하고, 학장이 최종 승인함. 최종적으로 팀 구성인원(3인)을 충족하지 못을 경우 선발은 자동 취소되며 지급한 장학금 전액을 반납하여야 함. 나. GLP 선발자 전원은 각각 출입국사실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팀별로는 탐방지역에서 팀 전원이 포함된 인증사진(최소 2장 이상)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본 프로그램 진행과정에서 부정행위가 확인될 경우 팀전원은 지급받은 장학금 전액을 반납하여야 함 6. 프로그램 일정 내용 일정 참가 신청 및 활동계획서 접수 2025.12.1.(월) ~ 12.5.(금) 활동 계획 발표회 (프레젠테이션) 2025.12.10.(수, 예정) 참가자 선발 발표 2025.12.둘째 주(예정) 사전교육 선발기간 이후~방학 전 진행 예정 현지 연수 기간 (1주일 내외) 2025.12.22.(월) ~ 2026.02.28.(토) 결과보고회 2026.1학기 중 *상단 일정은 프로그램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7. 신청기한: 2025.12.1.(월) ~ 12.5.(금) 16:00PM *참가 신청서 제출 폼 : https://forms.gle/kuATZ5TcHJoyuFVdA 8. 문의: 경영대학교학팀 (jungwonseo@ajou.ac.kr, kosena@ajou.ac.kr)
장소공지!!! [2025년도 아주대 공인회계사 설명회] 공인회계사의 길: 회계 전문가의 세계를 만나다
최근 공인회계사(CPA) 시험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응시자 수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파수꾼’이라 불리는 공인회계사는 회계감사, 세무 및 재무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회계 분야의 대표 전문가입니다. 아주대학교 회계 전문 자격시험 준비반 ‘양지현’에서는 아래와 같이 공인회계사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형회계법인과 법무법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공인회계사들을 초청하여, 주요 업무 분야 소개와 함께 실제 업무 경험 및 진로 전망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전공에 관계없이 회계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1. 일시: 11월 26일(수) 오후 6:00~7:30 2. 장소: 다산관 111호 3. 설명회 내용 및 강사 1) 공인회계사의 역할과 미래: 주요 업무(감사/세무/재무자문)별 강연 ● 손동춘 회계사(EY한영회계법인 감사부문 파트너, 디지털 감사 리더) ● 조학래 회계사(법무법인 태평양 파트너, 기업 인수합병 및 승계 관련 세무자문) ● 김태용 회계사(삼정KPMG 파트너, Deal Advisory 부문) 2) 공인회계사 시험 및 양지현 소개: 두서영 교수(양지현 지도교수) 4. 참가신청: 1) 신청기간: 11월 21일(금) 23:59까지 2) 신청방법: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회계 분야 진로가 궁금한 학생은 물론,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자 하는 학생 모두 환영합니다!
경영대교학팀 - 소학회 활동비 (계획서 및 보고서)
- 지원범위 가. 홍보비: 행사 홍보를 위한 포스터 제작비 등 경비 나. 교통비: 행사 참가를 위해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각종 교통경비 다. 숙박비: 행사 참가를 위해 외부에 머물 경우 숙박경비 라. 행사진행경비: 행사 진행 시 필요물품 등 마. 회의비: 회의비성 식대 등 바. 기 타: 복사비 등 행사 준비와 관련한 필요경비로 인정되며,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로 증빙이 가능한 경우(사업자가 아주대학교로 처리되어야 함) ※ 아주대학교 사업자등록증 번호: 124-82-10324 - 지원비 지급 주요 불가사례 - 현금성으로 추적되는 건 당연히 불가!!!!! 가. 주류, 담배, 유흥(절대불가) 나. 개인물품 및 소학회 공간용 물품(ex.슬리퍼, 쿠션, 베개,모바일상품권 등) 다. 봉사활동의 경우 수혜자에게 전달되는 현금이나 물품 라. 교환학생에 대한 직접 지원(항공료, 체재비, 외국인 등록비 등) (문의사항은 교학팀으로 연락이나 메일주세요.) -제출기한 - 연간 활동 계획서: 연 1회 제출 (단 활동 계획에 변화가 있는 경우 추가 변경 후 제출 필요) - 보고서: 행사진행 후 7일 이내 , 행사 서명 부 제출 ※ 지정된 양식파일 수정 하지 말고 맞춰서 진행. 변경된 파일 접수 받지 않음 첨부파일로 제출바라며. 부득인한 경우에는 캡쳐본이라도 맞춰서 캡쳐진행) ※ 인원수 맞게 작성 후 하나파일로 진행
학생지원팀 - 소학회 활동비 (계획서 및 보고서)
- 지원범위 가. 홍보비: 행사 홍보를 위한 포스터 제작비 등 경비 나. 교통비: 행사 참가를 위해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각종 교통경비 다. 숙박비: 행사 참가를 위해 외부에 머물 경우 숙박경비 라. 행사진행경비: 행사 진행 시 필요물품 등 마. 회의비: 회의비성 식대 등 바. 기 타: 복사비 등 행사 준비와 관련한 필요경비로 인정되며,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로 증빙이 가능한 경우(사업자가 아주대학교로 처리되어야 함) ※ 아주대학교 사업자등록증 번호: 124-82-10324 - 지원비 지급 주요 불가사례 - 현금성으로 추적되는 건 당연히 불가!!!!! 가. 주류, 담배, 유흥(절대불가) 나. 개인물품 및 소학회 공간용 물품(ex.슬리퍼, 쿠션, 베개, 모바일상품권 포함 등) 다. 봉사활동의 경우 수혜자에게 전달되는 현금이나 물품 라. 교환학생에 대한 직접 지원(항공료, 체재비, 외국인 등록비 등) -제출기한 - 연간 활동 계획서: 연 1회 제출 (단 활동 계획에 변화가 있는 경우 추가적으로 변경 후 제출 필요) - 보고서: 행사진행 후 7일 이내 , 행사 서명 부 제출 ※ 지정된 양식파일 수정 하지 말고 맞춰서 진행. 변경된 파일 접수 받지 않음 첨부파일로 제출바라며. 부득인한 경우에는 캡쳐본이라도 맞춰서 캡쳐진행) ※ 인원수 맞게 작성 후 하나파일로 진행.
[양식] ABIZ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기록지
양식] ABIZ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기록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