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IZ NEWS
경영대학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RESEARCH NEWS
경영대학연구소의 새로운 소식입니다.
[장학/생활비성] 홍승표 장학 선발 안내(연장)
제1회 홍승표 장학 선발 안내 홍승표 장학은 2016년 해외에서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경영대학 홍승표 군의 부친 홍승해 기부자님께서 마련한 장학으로, 가계형편이 곤란함에도 성실하고 학업에 매진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 학생에게 지급해 주시는 장학금입니다. 1. 장학금명 : 홍승표 장학(생활비성) 2. 장학금액 : 1,000,000원 3. 장학선발 인원 - 경영학과 2명 - 경영인텔리전스학과 2명 - 금융공학과 3명 4.선발기준 - 2025-1학기 성적 평점이 3.0 이상, 12학점 이상 취득한 정규학기 재학생 - 사회적배려계층 장학지원 * 가계형편이 곤란한 학생(소득분위 8분위 이하, 2025-2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기준) * 학생가장 본인, 장애인 가정, 다문화 가정 5. 제출서류 - 추천서 1부(학과별 첨부양식) - 재학증명서 1부 - 전체 학년 성적증명서 1부 -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서 1부 (첨부양식) * 기타 가계형편 증빙 관련 서류 등 첨부 가능 * 모든 제출서류는 반드시 상기 순서대로 모아서 제출(메일 또는 실물 제출 가능) * 서류 작성 후 상기 순서대로 정렬 → pdf파일로 연속스캔하여 1개 파일로 제출 요망 6. 접수기한 : 2025년 10월 17일() 오후 3시까지 (15시 이후 접수자 탈락) 7. 제출처 : jungwonseo@ajou.ac.kr / 다산관 317호 경영대학교학팀 8. 선발결과 : 최종 기부자 서류검토 확인 후 장학생 최종 결정 / 선발된 장학생에 한해 개별통보 9. 유의사항 - 장학생 선발 후 2025년 2학기 '등록휴학' 불가 (반드시 2025-2학기 재학해야 함) - 장학증서 수여식은 2025년 2학기 중 예정이며, 장학생 필수 참석 10. 문의처 : jungwonseo@ajou.ac.kr
경영대학교학팀 추석 단축 안내
경영대학교학팀 추석 단축 안내 경영대학교학팀에서는 아래와 같이 추석 연휴 아래와 같이 사무실을 운영합니다. - 추석 연휴 당일 : 15:00까지 사무실 단축 운영 즐거운 추석연휴 되시기 바랍니다.
2025학년도 동계 해외기업탐방 참가 모집 공고
경영대학에서는 국외 취업 현황을 파악하고, 글로벌 취업의 가능성을 제고하며 본토 문화 체험을 통해 경영대학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25학년도 동계 해외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합니다. 1. 연수 지역: 베트남 하노이 2. 연수 기간: 2026.01.20.(화)~01.23.(금) 3박 4일 간 *연수 주요 내용 *상기 일정은 프로그램 진행 현황 및 여행사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3. 모집 인원: 28명 - 경영학과 11명 - 글로벌경영학과 17명 * 세부 지역 및 모집 인원은 프로그램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지원 자격: 경영대학 소속 재학생 중 장학금 지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취득 (교환 학생 프로그램 이수자 9학점 이상 취득) - 직전 학기 평점 평균 2.0이상 - 2026학기 1학기 등록 예정인 자(2026-1학기 해외기업탐방 과목 수강 필수) 5. 소요 경비 및 지원 내역 - 프로그램 소요 예상 경비: 1,650,000원 - 학생 자부담금: 약 450,000원 (경영 대학 지원금 1,200,000원) * 개인 부담 경비 금액은 선발 인원 및 최종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증가 또는 감소할 수 있음 6. 신청 방법: 구글 설문지 제출 (클릭) * 신청 인원이 모집 인원을 초과할 시 제출한 설문지 기반 심사 (별도 면접 심사 없음) 7. 모집 기간: 2025.09.25.(목)~2025.10.01.(수) 8. 기타(중요) - 2026학년도 1학기에 수강하는 해외기업탐방 수업은 P/N로 진행(2026학년도 1학기 성적 반영) * 글로벌경영학과 학생은 전선 1학점으로 인정 * 경영학과 학생은 일선 1학점으로 인정 - 재학 중 총 3회 수강 가능 (해외기업탐방 1, 2, 3 중복 수강 불가) 9. 문의처 경영대학 교학팀 (031-219-3621, bgseo@ajou.ac.kr)
경영대교학팀 - 소학회 활동비 (계획서 및 보고서)
- 지원범위 가. 홍보비: 행사 홍보를 위한 포스터 제작비 등 경비 나. 교통비: 행사 참가를 위해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각종 교통경비 다. 숙박비: 행사 참가를 위해 외부에 머물 경우 숙박경비 라. 행사진행경비: 행사 진행 시 필요물품 등 마. 회의비: 회의비성 식대 등 바. 기 타: 복사비 등 행사 준비와 관련한 필요경비로 인정되며,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로 증빙이 가능한 경우(사업자가 아주대학교로 처리되어야 함) ※ 아주대학교 사업자등록증 번호: 124-82-10324 - 지원비 지급 주요 불가사례 - 현금성으로 추적되는 건 당연히 불가!!!!! 가. 주류, 담배, 유흥(절대불가) 나. 개인물품 및 소학회 공간용 물품(ex.슬리퍼, 쿠션, 베개,모바일상품권 등) 다. 봉사활동의 경우 수혜자에게 전달되는 현금이나 물품 라. 교환학생에 대한 직접 지원(항공료, 체재비, 외국인 등록비 등) (문의사항은 교학팀으로 연락이나 메일주세요.) -제출기한 - 연간 활동 계획서: 연 1회 제출 (단 활동 계획에 변화가 있는 경우 추가 변경 후 제출 필요) - 보고서: 행사진행 후 7일 이내 , 행사 서명 부 제출 ※ 지정된 양식파일 수정 하지 말고 맞춰서 진행. 변경된 파일 접수 받지 않음 첨부파일로 제출바라며. 부득인한 경우에는 캡쳐본이라도 맞춰서 캡쳐진행) ※ 인원수 맞게 작성 후 하나파일로 진행
학생지원팀 - 소학회 활동비 (계획서 및 보고서)
- 지원범위 가. 홍보비: 행사 홍보를 위한 포스터 제작비 등 경비 나. 교통비: 행사 참가를 위해 교통편을 이용할 경우 각종 교통경비 다. 숙박비: 행사 참가를 위해 외부에 머물 경우 숙박경비 라. 행사진행경비: 행사 진행 시 필요물품 등 마. 회의비: 회의비성 식대 등 바. 기 타: 복사비 등 행사 준비와 관련한 필요경비로 인정되며,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로 증빙이 가능한 경우(사업자가 아주대학교로 처리되어야 함) ※ 아주대학교 사업자등록증 번호: 124-82-10324 - 지원비 지급 주요 불가사례 - 현금성으로 추적되는 건 당연히 불가!!!!! 가. 주류, 담배, 유흥(절대불가) 나. 개인물품 및 소학회 공간용 물품(ex.슬리퍼, 쿠션, 베개, 모바일상품권 포함 등) 다. 봉사활동의 경우 수혜자에게 전달되는 현금이나 물품 라. 교환학생에 대한 직접 지원(항공료, 체재비, 외국인 등록비 등) -제출기한 - 연간 활동 계획서: 연 1회 제출 (단 활동 계획에 변화가 있는 경우 추가적으로 변경 후 제출 필요) - 보고서: 행사진행 후 7일 이내 , 행사 서명 부 제출 ※ 지정된 양식파일 수정 하지 말고 맞춰서 진행. 변경된 파일 접수 받지 않음 첨부파일로 제출바라며. 부득인한 경우에는 캡쳐본이라도 맞춰서 캡쳐진행) ※ 인원수 맞게 작성 후 하나파일로 진행.
[양식] ABIZ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기록지
양식] ABIZ 글로벌 서포터즈 활동기록지 첨부파일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