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일반전공

경영대학글로벌경영학과경영일반전공

윤천석(Chun Suk Yoon)Chun Suk Yoon

  • 소속 글로벌경영학과 / 경영일반전공
  • 연구실다산관521-1
  • 이메일 seoul80@ajou.ac.kr
  • 내선번호3689

관심분야

  •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학력

  • 2010.02 Univ of Massachusetts 박사
  • 2000.08 연세대학교 석사
  • 1988.02 아주대학교 학사

경력

    종합상사 쌍용  
    코리아 헤럴드 기자 (정치부 외신부)
    SBS 스포츠 기자, 앵커, 뉴스 PD, 해외 중계권 협상대표
    한국방송대상 
    SBS International Vice President
    계명대학교 국제처 부처장 
    YTN 시청자위원회 부위원장 
    스포츠미디어 학회 부회장

대표논문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프로야구단의 브랜드네임 변경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3, No.3, pp. 29-40 (9월, 2015)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영호남 지역간 프로야구단이 프로야구에 대한 태도와 프로야구단 평판(Reputation), TV시청의향에 미치는 영향비교,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3, No.2, pp. 213-225 (6월, 2015)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국적이동선수에 대한 스포츠 중계방송이 시청자의 국가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3, No.1, pp. 41-52 (3월, 2015)

연구활동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논문] 윤천석(Chun Suk Yoon), 도심 공원 안전도와 공원 평판 제고를 위한 유명인 팬클럽의 기여도 연구, 대한설비관리학회지, Vol.26, No.4, pp. 55-67 (12월, 2021)
  • [논문] 윤천석(Chun Suk Yoon), 재난방송환경에서 유관중과 인터랙티브 스포츠 중계형식이 잠재 시청률과 방송사 인식에 미치는 효과, 대한설비관리학회지, Vol.26, No.3, pp. 69-82 (9월, 2021)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코로나 시대에 무관중 스포츠경기의 중계방송이 시청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8, No.4, pp. 5-18 (12월, 2020)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유재웅, The effect of negative product publicity on corporate reputation depending on the degree of crisis responsibility, the type of consumer's self construal and product-involvement level, Asian Communication Research, Vol.16, No.2, pp. 108-133 (9월, 2019)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베트남에서 스포츠지도자와 정치지도자의 공신력 비교 베트남 국가대표 축구팀 박항서 감독의 지도자 리더십을 중심으로,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2, No.50, pp. 149-162 (6월, 2019)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기업커뮤니케이션에서 인플루엔서(Influencer)와 일반유명인(Celebrity) 광고 모델에 대한 소비자 반응 비교,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6, No.2, pp. 21-32 (6월, 2018)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기업CEO의 부적절한 행위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수용자의 세대별, 직업유무별 차이비교,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5, No.4, pp. 15-28 (12월, 2017)
  • [논문] 윤천석(Chun Suk Yoon), 진용주, 기업CEO의 부적절 행위유형과 소비자의 자아성향유형에 따른 기업태도와 기업평판의 차이비교, 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 Vol.18, No.4, pp. 685-705 (11월, 2017)
  • [논문] 진용주, 이은정, 윤천석(Chun Suk Yoon), 국내 말(Horse)산업에 대한 소비자태도와 이미지개선을 위한 탐색적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4, No.3, pp. 5-19 (9월, 2016)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프로야구단의 브랜드네임 변경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3, No.3, pp. 29-40 (9월, 2015)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영호남 지역간 프로야구단이 프로야구에 대한 태도와 프로야구단 평판(Reputation), TV시청의향에 미치는 영향비교,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3, No.2, pp. 213-225 (6월, 2015)
  • [논문]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국적이동선수에 대한 스포츠 중계방송이 시청자의 국가태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3, No.1, pp. 41-52 (3월, 2015)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 [학술회의]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국제스포츠경기에서 스포츠팀 리더의 눈물 커뮤니케이션이 수용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PR실학회 하반기 정기학술대회, (12월, 2018)
  • [학술회의] 윤천석(Chun Suk Yoon), 진용주,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 CEO 갑질유형에 따른 기업평판연구, 2017 소비자분야 통합학술대회, (11월, 2017)
  • [학술회의] 진용주, 윤천석(Chun Suk Yoon),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기업CEO의 부정행위가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추계학술대회 중소 벤처기업과 일자리 창출 , (11월, 2017)
  • [학술회의] 윤천석(Chun Suk Yoon), 이은정, 진용주, 말 산업 활성화 방안과 경마TV 광고, 2015 한국광고학회 추계연차학술대회 특별세미나, pp. 5-14 (10월, 2015)
해당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